우리의 다양한 소식을 알립니다.

Our notice

사무실이사 자주하는 질문 모음 - 2탄

페이지 정보

본문

1. 일반 이사업체와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의 차이는 뭔가요?

투입되는 자재의 양과 작업원 구성 외 기술공에서 차이가 많습니다.

폐기, 보관, 장비, 일하는 방식에도 차이가 있어 작은 오피스텔 이사가 아니라면 전문 업체를 권합니다.



2. 에어컨, 빔프로젝터, 벽걸이 등 해체 물품이 있어요 어떻게 처리하나요?

견적 시 에어컨, 빔프로젝터, 벽걸이 TV 등 해체 후 이전해야 하는 부분을 모두 체크합니다.

관련 기술공이 투입되니 견적 시 이동 물품에 포함해 주시면 됩니다.



3. 지방인데 견적과 이사가 가능한가요?

규모가 있는 사무실이사의 경우 지방에 관련 업체가 부족해 서울, 수도권 업체를 찾으시게 됩니다.

전화문의를 하시면 규모에 따라 지방 작업도 진행합니다.



4. 이사 시 직원들은 무엇을 해야 하나요?

이사 시 개인 물품은 직접 포장하게 됩니다. (사전에 자재가 배포됩니다.)

나머지 공용물품이나 모든 집기들은 이사업체에서 포장 후 이동됩니다.

임원실 담당자는 임원분의 개인 물품만 포장하시고 도착지의 집기 세팅 시 위치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5. 이사 견적은 언제 받아야 하나요?

보통 3주 전에 3곳 이상 견적을 받아보세요.

이사 물량은 견적자마다 업체마다 물량 측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견적 시 산출내역을 확인 후 합리적인 업체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규모가 큰 이사라면 1~2달 전부터 미리 업체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6. 폐기 물품이 있어요 어떻게 하나요?

견적 시 폐기 물품을 알려주시면 관련 견적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폐기는 가구류, 전자제품류, 특수폐기물에 따라 비용 차이가 있으며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에서 함께 처리가 가능합니다.



7. 이삿짐 정식 허가업체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이삿짐 업체 허가증은 공공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곳이 없습니다.

간혹 지역 협회에서 제공하기는 하지만 모든 업체가 등록되어 있는 게 아니니 꼭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확인

계약 시 확인 요청



8. 보관이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보관이사는 1차, 2차로 구분됩니다.

실제로 이사를 두 번 하게 되며 이에 투입되는 인원, 자재, 차량 비용이 산출됩니다.

추가로 보관 물품과 기간에 따라 보관료가 발생하며 견적 시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9. 이사 후 파손 물품을 발견했어요 어떻게 하나요?

이사 과정에서 파손되거나 이사 후에도 파손 여부가 확인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업체 담당자에게 바로 통보하시고 적절한 보상을 받으시면 됩니다.



10. 건물에 이사차량(큰차) 주차가 어려워요?

건물 위치나 규정에 따라 5톤 차량을 주차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방문견적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보통 1톤으로 반출 후 5톤으로 이적하며 견적 시 견적자가 확인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링크앤무빙에 전화주세요!

Moving Story
이사 현장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사무실이사의 특징들....

학교이사 전문가 - 재배치, 리모…

실험실, 연구실 이전을 위한 고려…

도서관이사 전문 - 순차, 혼합,…

사무실이사 산출내역 살펴보기!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의 요건들..…

사무실이사와 일반 포장이사의 차이

사무실이사 자주하는 질문 모음 -…

사무실이사 자주하는 질문 모음 -…

사무실이사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회사명 주식회사 링크앤무빙
사업자번호 698-86-02264
이메일 nampjh@hanmail.net
대표자 남윤진
통신판매번호 제 2021-별내 -0344호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금강로 927번길 38, 제1동, 제2동
허가증 화물자동차운송주선업 제 2021-3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