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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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이사를 처음 준비하신다면 어떤 절차로 진행되는지 궁금해하실 거 같습니다.
보통 가정집 이사는 한두번 경험하기 때문에 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가정이사와 사무실이사는 차이점이 많아 비용에도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특수한 물품을 포함하지 않는다면 절차는 유사합니다.
1. 이전계획수립
계약이 완료되면 재방문 후 화주사의 요청사항을 수렴하게 됩니다.
이때 이사업체는 정확한 물량 그리고 반출지와 반입지를 모두 확인하고 투입되는 인원과 자재, 차량 등을 확정합니다.
이에 맞춰 화주사 담당자와 협의 후 작업을 준비하게 됩니다.
2. 현장설명
부서가 나뉘어 있거나 인원이 많은 경우 현장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이사업체는 각 부서 및 개인이 이사 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합니다.
3. 포장재 배포
이사업체는 이사일 1~2일 전 개인 물품을 포장할 수 있는 자재를 납품합니다. (박스, 바구니, 테이프, 물품표 등)
개인의 서랍이나 중요한 물품들은 사전 포장을 진행합니다.
4. 착발지 건물보양
이사업체는 건물 관리실과 화주사의 요청사항에 맞춰 물품이 이동되는 동선에 보양을 실시합니다.
5. 물품포장
사무실 집기, 컴퓨터, 공용물품, 임원실 등 사전 협의된 물품에 대한 포장을 이사업체에서 진행합니다.
6. 실외 반출 및 상차
정해진 동선과 엘리베이터, 사다리차, 계단을 사용해 차량으로 이동 후 차량에 상차하게 됩니다.
7. 운송장업
물품은 사전 협의된 경로에 맞춰 운행을 진행합니다.
보안이 중요한 문서와 물품 등은 별도의 시건장치(보안씰 등)를 사용해 화주사의 확인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8. 하차 및 실내 반입
차량에서 하차 후 정해진 동선과 엘리베이터, 사다리차, 계단을 사용해 이동되며 사전에 지정된 배치도(레이아웃)에 맞춰 물품을 세팅합니다.
9. 정리정돈
투입된 자재와 쓰레기들을 회수하고 화주사의 요청사항을 다시 한번 체크합니다.
10. 현장확인 및 종료
화주사의 담당자와 현장을 둘러보며 작업이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 후 종료하게 됩니다.
11. 사후관리
이사 후 물품의 파손과 건물의 손상이 발견되면 이사업체에게 A/S처리를 요청합니다.
규모가 크거나 일정이 나누어져 있는 경우도 위 절차에 맞춰 진행됩니다.
담당자는 여러 부서의 의견에 대응하게 되며 모든 사항들은 이사업체 매니저와 협의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협의, 소통이 원활한 매니저를 선택하셔야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이사를 원하신다면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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